상단여백
HOME 바라밀뉴스 불교행사
부전선원의 '2019가을 한국참선불교대학원’ 수강생 모집

부전선원(선원장: 안국스님)은 ‘참선(명상) 세계의 격(格)을 넘다’란 주제로 ‘2019가을 한국참선불교대학원’(이하 ‘2019참불대학원’)을 2019년 9월17일부터 3개월과정으로 매주 화요일 낮반은 14시 저녁반은 19시에 운영한다고 밝혔다. 낮반과 저녁반의 정원은 각각 50명으로 할 예정이다.

2019년참불대학원 강좌에서는 화엄경, 금강경, 반야심경, 법화경, 육조단경, 서장, 성철스님 백일법문, 티벳불교, 중국불교, 상좌부불교, 인도불교, 스리랑카불교, 간화선과 위빠사나 등 주요 경전의 요체에 대하여 법사로 나선 강사는 각자가 터득한 독특한 수행결정체를 2시간 동안 강의한다.

2019년참불대학원 강좌를 담당하는 법사는 22명의 고승과 대선사, 그 동안 이 분야의 전문가로 활동한 교수들로 이루어질 것이다. 먼저 특별녹음강좌는 성철스님과 달라이라마 강좌가 있고 산사순례법문에서는 공주 학림사 오등선원 조실인 대원스님과 경북 봉화 금봉암에 주석하고 있는 고우스님이 들려 줄 것이다. 특별법문으로 태종사 조실인 영공도성스님, 죽림정사 조실인 도문스님, 해월정사 회주인 천제스님 등이 법사로 초청되고 강좌 교수사로는 감로사 회주인 혜총스님, 영주 대승사 회주인 원인선사, 실상사 주지인 도법스님, (사)자비명상 대표인 마가스님과 그외에도 일감스님, 대해스님, 혜우선사, 티벳의 텐진남카스님, 스리랑카의 담마끼띠스님, 혜성스님, 정공스님 등의 스님들과 우희종교수, 강경구교수,백성호기자 등이 법사로 초청되어 강의할 것이다.

정태권  tgjeong@kmou.ac.kr

<저작권자 © e불교중흥,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태권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