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e포교 대학생포교
부산지역 대학생들의 경북지역 문화탐방

부산교수불자연합회(회장: 장상목교수)는 2018년 11월 3일(토) 부산지역 대학생들을 위한 경북문화탐방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날 행사는 10월 대학생금요법회의 연장이며 단조로운 법회에서 벗어나 대학생들에게 폭넓은 문화를 접할 수 기회를 주고자 기획된 것이며 동아대, 해양대, 부산대, 부산교대, 대동대 등 40명의 대학생들과 장상목회장, 박영병교수, 정태권교수, 대불련 동문회원들이 동참하였다. 행사는 대학생불교동아리 지원을 위한 108후원회, 김초자보살, 최은회대불련동문회장, 불교중흥실천협의회의장 안국스님, 박영병교수, 곽성희보살 등의 작은 정성으로 이루어졌다.

의성 컬링센터에서 컬링선수들의 노고를 생각하며
의성 고은사 대웅보전에서 참배하는 대학생들
안동 월영교를 산책하는 대학생들
안동 하회마을에서 그네를 타며 즐기는 대학생들

이날의 행사는 먼저 의성군에 있는 컬링센터를 방문하여 작은 군 단위지역에서 동호회 형태로 운동을 하였지만 금년 2월의 동계올림픽에서 은메달을 딴 선수들의 각고의 노력을 기리는 것으로부터 시작하였다. 조계종 16교구본사인 고운사를 탐방하여 그곳에서 점심공양을 즐기고 사찰 전체를 자유롭게 들러보는 기회를 가졌다.

안동으로 장소를 옮겨 월영교를 산책하고 안동댐 건설로 수몰되었으나 이곳으로 꾸며 놓은 한옥들을 들러보고 민속박물관을 들러보는 기회를 가졌다. 마지막으로 오후 4시가 넘어 다소 쌀쌀하기도 하였지만 하회마을의 고택들을 들러보는 기회를 가졌다.

정태권  tgjeong@kmou.ac.kr

<저작권자 © e불교중흥,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태권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